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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케이늄: 라이즈 오브 아칸 공략 1 – 초보자 가이드 (넷플 게임)

넷플릭스 게임은 구독자들에게 무료라서 부담 없이 하고 있음

부분유료화 시스템이 아니라서 편함

《아케이늄: 라이즈 오브 아칸》 – 게임 지원 (netflix.com)

Arcanium: Rise of Akhan

로그라이크 전략 카드 게임

《아케이늄: 라이즈 오브 아칸》 – 게임 지원《아케이늄: 라이즈 오브 아칸》의 실행 및 문제 해결에 대한 정보입니다.help.netflix.com

주의: 클라우드 저장 지원 안 함. 어플 지우면 저장 데이터 없어짐

생각보다 재밌음

하스스톤 한두번 해본 경험이 다여서 처음엔 생소했는데 적응되니까 할 만함

그런데 우리나라에는 공략을 찾기 힘들어 외국 공략을 옮기기로 했음(+ 내 경험)


아케이늄: 라이즈 오브 아칸 초보자 가이드

일반적인 팁

영웅과 프로빈스

  • 모든 영웅은 레벨 0 또는 1에서 시작함.  
    메인 메뉴에서 [수집품]을 가보면 잠금해제되지 않은 카드들이 많은데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차차 해제될 것임. 
  • 프로빈스마다 얻을 수 있는 유물이 다름.  
    메인의 [수집품]에서도 확인 가능하고, “시작 프로빈스”로 시작 위치 정할 때도 확인 가능함.  
    프로빈스에 따라 어떤 영웅 캐릭터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고, 어떤 영웅은 역효과를 낼 수 있음.
  • 시작할 때 영웅의 속성과 프로빈스의 속성(비전, 정령, 빛, 자연, 공허)을 맞추는 게 좋음. 그리고 그 프로빈스 유물이 주로 주는 효과와 영웅이 능력으로 자주 활용하는 효과가 맞으면 좋음.  
    (예: 독을 이용하는 자연/정령 영웅 ‘타라’는 자연 또는 공허 카드를 낼 때마다 독을 부여하는 아나도르 유물, 맹독술사의 마법봉을 얻으면 좋음)
  • 그 프로빈스에서 원하는 유물을 꼭 얻을 수 있다는 보장은 없음. 순수한 운의 문제임. 세가지 선택지(카드)가 뜰 때 좋은 게 나오길 바랄 뿐.

초기 영웅 셋

  • 게임을 시작할 때 주어지는 초기 세 영웅에는 치유가 없음. 이 영웅들로 팀을 운영할 때는 방어도와 치유가 제공되는 타일을 통해 HP를 관리해야 함
  • 오로라의 연소에 의존하는 경우 어떤 데 정화 등이 있는지 확인하기 전에 주요 전투나 주요 적을 살펴볼 것
  • 보스가 영웅을 기절시키려고 한다면 레온이 당하도록 할 것. 도발로 기절 공격을 끌어오거나, 영웅의 열(위치)을 조정하면 됨. 영웅이 기절한 경우에도 다른 영웅의 행동력을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음. (뿌리 묶기를 당한 경우에는 이동 불가능)

월드 퀘스트

  • 시작 프로빈스를 선택하면 3개의 월드 퀘스트가 뜸.
  • (첫번째나 두 번째 회차의 경우) [재시도]를 눌러서 선택한 시작 프로빈스 관련 퀘스트로 3개 모두 채우면 좋음. 3개를 모두 맞추지 못하면 나갔다 들어와서 다시 시도함. 퀘스트 프로빈스가 섞일 경우에는 다른 프로빈스에서 달성할 수 있는 조건일 경우에만 시작함.(예: 다른 곳에서 1~5개의 장소를 방문하는 건 가능함. 그러나 각기 다른 프로빈스에서 타일을 20개씩 탐험하거나, 적들을 30명 처치하는 건 불가능함)
  • 게임을 잘 알게 되면 월드 퀘스트를 무시해도 됨. 

전투

  • 전투에서 적을 KO 시키면 가끔 거북이 같은 것(해당 카드 우상단에 금화 표시 있음)이 나타남. 이 걸 때리면 금화를 줌. KO 시키면 더 많은 금화를 줌,
  • 영웅마다 14개의 카드 슬롯을 모두 채우면 덱 사이즈 보너스가 있음. 12개 채우면 궁극기가 궁극기+로 업그레이드됨. 14개 채우면 궁극기+의 비용이 1 줄음.
  • 아이템은 전투당 한 번씩 쓸 수 있음. 소모되지 않음. 그러므로 매 전투마다 잊지 말고 사용하는 게 좋음
  • 공격의 피해 양에 따라 불이익을 주는 적이 있음. (예: 4 이하 피해를 주면 약화 효과를 준다. 10 이상 피해를 주면 약화 효과를 준다.)  
    따라서 덱을 변경하거나 (전투 들어가기 전에 알게 된 경우), 적에 올바르게 대처하기 위해 전투 증에 계속 영웅들의 열(위치)을 바꿔 줄 필요가 있음 (위치를 바꾸는 스킬을 쓰거나, 스와이프로 위치를 바꿈. 스와이프 하면 행동력 1을 소모하므로 이를 계산에 넣을 것)
  • 중간 열은 일반적으로 탱커, 힐러(서포터)가 자리하면 좋음. 범위 카드나 원거리 공격 카드를 많이 쓰는 영웅들에 좋은 장소임.
  • 면역이 완벽하지 않음. 연소, 사술, 독과 같은 도트뎀은 면역이 안됨. 이런 걸 처리하려면 방어도를 높여줘야 함.
  • 파편 전투에서는 중간 열의 적만 물리쳐도 전투가 성공적으로 종료됨. (보스 전투도 이런 시스템이지만 실제 그렇게 적용할 수 있느냐는 다른 문제)
  • 메인 보스(아칸) 전투를 할 때 최대한 빨리 양 쪽의 적을 죽일 것.

통 폭탄

  • 적을 쓰러뜨렸을 때 통 폭탄이 나오는 경우가 있음. n 차례 이내에 통 폭탄을 죽이지 않으면 적이 리스폰 됨. 잘못하면 전투가 끝나지 않음. (방어 정예 전투는 예외)  
    적을 KO 시킬 때 궁극기를 아낄 수 있으면 아끼는 게 좋음.
  • 전체 미션에는 하나의 통 폭탄만 있음. 동시에 두명의 적을 쓰러뜨리면 양쪽에서 통 폭탄이 나타나나 HP를 공유함. 이때 범위 공격을 하면 두 배로 피해를 줄 수 있음. 강화/약화 효과는 공유하지 않음.

방어 정예 전투 (목표: 4 라운드 동안 생존)

  • 데미지를 하나도 안 입히고 생존만 해도 됨. 4 라운드만 지나면 끝남.

적을 KO시키면 리스폰되기도 함

대격동

  • 대격동이 닥쳤을 때 팀이 괜찮다면 프로빈스 우두머리와 싸우기 전까지 다른 타일들에 갔다가 우두머리 전투에 가면 좋음. 이는 많은 타일을 탐색해야 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임. 대격동 이후 점점 타일들이 프로빈스 우두머리 전투로 바뀌기 때문. 더 많은 옵션을 위해서는 많이 열려있어야 함. (많은 금화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유기도 함)
  • 대격동에 들어가기 전에 HP를 채울 수 있는 턴과 파편 전투를 할 수 있는 턴을 아껴놓을 것. (도달하기 더 어려운 파편 전투로 먼저 가라 함. 이는 진입할 수 있는 지점이 가장 적은 파편 전투를 말함. 이런 파편 전투가 대격동이 올 때 닫힐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.)

희귀도

  • 회색 ->  초록 -> 파랑 -> 보라 -> 금색 -> 빨강 (카드 3개 선택할 때 테두리 주위 광휘 색깔)
  • 금색(=전설) 능력 카드는 영웅당 덱에 하나씩만 넣을 수 있음. 그러므로 중복 금색 능력 카드는 쓸모 없음.
  • 빨강은 파편 전투에서 얻을 수 있는 가보에 해당됨. 프로빈스 화면 좌상단에 있는 영웅 프로필을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 속 유물 슬롯의 가보 슬롯에 장착됨. 가보는 좋은 것부터 훌륭한 것까지 다양함. 게임 깨는데 더 나은 금색 유물이 있긴 하지만 빨강 가보는 캐릭터 맞춤이라 좋음.
  • 골드 교환 등으로 희귀도가 높은 나쁜 성능의 유물을 얻는 걸 거부하지 말 것. 더 높은 희귀도의 유물로 바꿀 수 있는 타일들이 있음.

팀 운영

  • 파편 전투 후 영웅들의 HP가 20씩 치유됨.
  • 야영지는 가도 되고 안 가도 됨. (카드를 업그레이드하려면 가길)
  • 그러나 사원에 갈 수 있고 좋은 팀(또는 HP 손실이나 부정적인 영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수비적인 팀)이 있다면 꼭 사원에 가야 함. 사원의 힘은 매우 강력하고 시너지 효과가 있음.
  • 이상적으로는 치유를 하기 전에 모든 캐릭터의 HP가 약 20씩 깎여있거나, 한 캐릭터의 HP가 40가 깎여있는 게 바람직함.
  • 프로빈스 우두머리를 물리치고 메인 보스(아칸)와 싸우러 가면 보스 전투 전에 세 가지 타일에 갈 수 있음. ⓐ 수도, ⓑ 카드 구매/업그레이드, ⓒ 유물 구매.
  • 비용이 더 낮은 카드(캐릭터당 행동력에 2를 뺀 비용) 또는 카드 뽑기(또는 가속)로 덱을 편집하면 카드 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음.

장소

많은 타일에서 1가지를 무료로 제공함. (대장간-유물, 연금술사-아이템 등) 다만 추가로 얻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함. 

금화가 필요한 곳

  • 이벤트(말풍선 모양): 금화는 일반적으로 100 또는 200으로 유용함. 
    —-일반적으로 싸워서 정수, 금화, 능력 카드(또는 정예 전투인 경우 유물)를 얻는 것이 좋음. 
  • 연금술사(물약 병 모양): 하나의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금화로 추가로 구매 가능. 금화 200개가 표준 가격이고 이 보다 가격이 높으면 아이템이 좋은 것.
  • 교관(화살 꽂힌 과녁 모양): 하나의 능력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금화로 추가로 구매 가능.
  • 전초기지(성탑=체스 말 룩 모양): 하수인 하나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추가 구매 가능. 
  • 대장간(망치 모양): 유물 하나를 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추가 구매 가능.
  • 수도(집 모양): 영웅 모두를 각각 20 HP 치유하거나 카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. (구매할 때마다 비용이 증가하니 주의 요망)
    금이 많이 생길 때까지 수도에 가는 걸 미루는 게 좋음
    –참고 1: 보스 직전에 수도에 접근할 수 있으므로 절약할 것.
    –참고 2: 수도는 위협을 생성하지 않으므로 대격동 이후에 방문할 수 있음.
  • 최종 보스: 금화를 사용하면 보스 전투 전에 업그레이드 가능함.

금화가 불필요한  곳

  • 야영지(모닥불 모양): 파티 HP를 회복하거나 카드를 업그레이드함. 회복은 영웅 모두의 HP를 20씩 치유하거나 한 캐릭터의 HP만 40 치유할 수 있음
  • 사원(비석 모양): 영구 패시브 스킬을 줌. 갈 수 있는 대로 바로 가는 게 좋음. 유물 얻는 거에 따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선택을 하려고 유물 나오는 걸 보고 기다렸다 갈 수도 있음.
  • 전리품 상자: 즉시 열기.
  • 일반 전투(회색): 첫 번째 회차에서 가능한 많이 해서 금화와 새로운 능력 카드를 얻고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갈 것. 여기에서는 유물을 얻을 수 없음. 정수는 한 개 줌.
  • 정예 전투 (금색): 모든 영웅이 풀 덱을 갖출 때까지 시도하지 말 것. 사원 효과나 시너지 효과가 있는 유물, 아이템, 희귀한 능력 카드 등을 갖출수록 좋음.
  • 파편 전투: 보상이 좋지만 어려움.
    –첫 번째 회차에서는 26 턴 정도까지 기다렸다가 치유 턴을 예약하면서 플레이를 시도해 볼 것
    –아니면 아예 시도하지 말고 대격동 이후 프로빈스 우두머리에게 가기. 첫 번째 회차에서 파편 전투를 깨기 어려움. 질 거라면 게임을 끝내기 전에 최소한 우두머리가 어떻게 작동하는지 확인하는 게 좋다고 생각함.
    –하지만 다른 회차에서는 꼭 시도해 보기! 파편 전투는 매우 중요함.
  • 카드 더미: 한 영웅의 능력 카드를 3장 받음
    –회색 일반 전투에서 카드를 획득하고 한 캐릭터의 능력 카드가 부족하면 이것을 사용해서 덱을 채움.
  • 예언자(수정구 모양): 카드 업그레이드. 능력이나 유물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.
    –유물/능력 카드 1개를 희귀도가 높은 새로운 카드로 연성: 3개의 카드 선택지를 주고 그중에 하나를 고르라고 함.
    –제안을 하나 고르면 사라짐
    –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는 더 나은 카드(파랑, 보라, 또는 금색이 바람직함)가 나올 때까지 가지 말기

감전: 게임에서 가장 밸붕적인 것

  • 감전은 사술, 연소, 독처럼 작동하지 않음
  • 먼저 감전 스택을 쌓은 다음, 적을 공격하여 활성화해야 함.
  • 감전은 범위 효과이며 다음 차례에 모두 사라짐.
  • 타깃은 기본 공격 피해(또는 범위 공격인 경우 더 많은 대상)도 받음.
  • 감전을 시도하면 모두가 더 어려운 난도에서 플레이하는 이유를 이해하게 될 것임. (물론 다른 이유들도 있음.)

출처

Steam Community :: Guide :: Beginner’s Guide written by a noob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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