림버스 컴퍼니 4장 하 공략으로, 4-49 ~ 4-54를 포함합니다. ex 클리어 덱을 소개하고 적 정보를 공유하며 보스 공략을 다룹니다. 특히 4-54 던전을 자세히 다룹니다. 맵 사진을 올려놓고 노드마다 번호를 매개서 하나하나 설명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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림버스 컴퍼니 4장 하 4-49 ~ 4-53 공략
Steam의 Limbus Company (steampowered.com)
내가 쓴 덱 (ex 클리어)
쥐는 자 파우스트
장미스패너 공방 대표 로쟈
쥐어들 자 싱클레어
남부 세븐 협회 6과 부장 오티스
R사 제 4무리 토끼팀 히스클리프
운용법/주의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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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 정보
4-49, 50 적
타격 취약
참격/타격 공격 스킬
4-51, 52 적
관통/타격 취약
타격 공격 스킬
4-53 적
참격 취약
타격 공격 스킬
4장 던전 공략은 아래에
림버스 컴퍼니 4장 하 4-54 던전 공략
내가 쓴 덱 (ex 클리어)
이상 편성 강제됨
동백 이상이 없다면 세븐 이상을 추천함
던전 입장 시 지급되는 E.G.O 기프트 “돌이키는 기억의 조각”의 효과로
이상 레벨이 35, 인격 동기화와 E.G.O 환상해석이 3단계가 됨
따라서 안 쓰던 이상 인격을 급하게 키울 필요가 없음
그냥 안 키운 채로 가도 됨
내가 전투에 쓴 인격(모두 3 동기화. 레벨은 사진 참고.):
개화 E.G.O 동백 이상
쥐는 자 파우스트
료. 고. 파. 주방장 료슈
R사 제 4무리 토끼팀 히스클리프
장미스패너 공방 대표 로쟈
쥐어들 자 싱클레어
남부 세븐 협회 6과 부장 오티스
굵은 글씨로 쓴 게 자주 쓴 인격
처음에 깰 때는 5명 편성 전투에서는 굵게 표시한 인격들로만 덱 짜서 갔음
두 번째에 깰 때는 5명 편성 전투에서 적 취약/약점에 따라 저 일곱 안에서 다섯 취사선택했음
두 방식 다 괜찮았음
보스전에서 에고 자원 모자라지도 않았음
기분상 or 체감상 두 번째 방식이 더 수월했던 거 같음
운용법/주의점
동백이상은 자신의 진동 횟수 6 이상 쌓은 뒤에 2 스킬 쓰면 2 스킬이 광역 스킬이 됨
동백이상 3 스킬은 적중 시 자신의 진동 횟수가 10 이상이면 피해량 늘어남
1 스킬이나 3 스킬로 진동을 쌓으면 2 스킬, 3 스킬이 더 강력해지는 구조임
그 외 인격의 운용법/주의점은 아래 글 참고 바람
* 단, 보스전에서는 이런 것보다 합 이기는 게 더 중요함
보스전에서 광역 에고 or 스킬 유용함
(예: 파우스트 표상 방출기, 오티스 검은 줄기, 동백 이상 2 스킬 등)
보스전 덱 짜는 기준(우선순위): 합 위력 > 적 취약 또는 약점 속성 + 쓸 에고의 자원이 덱에서 수급되는지 여부 > 속도
다른 덱 원하는 사람은 위 기준과 아래 적 정보의 적 (취)약점 참고해서 덱 꾸리면 됨
던전 공략
폰으로 보스 전투 치르면 강제 종료됨
스팀으로 할 것
공통
전투가 불운하게 진행되면 스테이지 포기하고 리트라이 하기
이벤트 다 가기
합 이기기
보스전 아닐 때에는 최대한 에고 쓰지 말고 에고 자원 모으기
동랑(보스) 전투
★보스에 합 이기는 게 제일 중요★
오토(딸각) 하지 말고 수동으로 매우 우세(or 우세)가 되게 조정함
합 이기지 못할 것 같을 때 에고 쓰기
1층
아랫줄보다 윗줄 추천 레벨이 낮음
그래서 윗줄로 감
① 윗줄 왼쪽 일반 전투 적 정보
타격 취약
타격 공격 스킬
② 윗줄 중앙 환상체 전투 적 정보
참격, 분노, 오만 취약
참격 공격 스킬
③ 윗줄 오른쪽 이벤트 선택지
[드론을 뒤져본다] 선택 → 탐식 판정
지든 이기든 선택한 인격 체력 10 피해 입음
이기면 체력 회복 에고 기프트 얻음
실패하면 다른 인격으로 다시 도전해 볼 수 있음(이전에 선택했던 인격은 선택 불가)
④ 가운데줄 오른쪽 위험 전투 적 정보
참격/타격 취약
참격/타격 공격 스킬
⑤ 아랫줄 오른쪽 이벤트 선택지
[앰플을 사용한다] 선택
[모두를 위해 앰플을 사용한다]: 체력이 소모된 아군 전부 회복. 소모되지 않은 아군 체력과 정신력 감소.
[제일 상태가 나쁜 아군에게 앰플을 사용한다]: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1명의 체력 최대로 회복.
⑥ 4번 위험 전투 왼쪽 환상체 전투 적 정보
참격, 분노, 오만 취약
참격 공격 스킬
⑦ 6번 위쪽 이벤트 선택지
[알을 건드려본다] 선택 → 나태 판정
선택한 인격 정신력 10 피해 입음
이기면 에고 기프트(매 전투의 1 턴 시작 시 현재 보유한 E.G.O 자원 중 무작위 속성 1개의 개수 +2) 얻음
⑧ 7번 왼쪽 일반 전투 적 정보
관통 취약, 질투 약점
타격 공격 스킬
⑨ 신사 요정 전투 적 정보
관통/오만 취약, 나태 약점
타격/관통 공격 스킬
신사 요정과 싸우다 ‘고양’을 얻게 되면 잡몹 요정주를 쳐서 고양을 취기로 바꿔줌
⑩ 밑쪽 체크 포인트 왼쪽 일반 전투 적 정보
타격 취약, 우울 약점
타격 공격 스킬
⑪ 10번 위쪽 이벤트 선택지
[좀 더 자세히 살펴본다] 선택 → 오만 판정
[2번째 줄 5번째 칸]: 탐식 속성 스킬 피해량 +10% 에고 기프트
[5번째 줄 8번째 칸]: 오만 속성 스킬 피해량 +10% 에고 기프트
[6번째 줄 1번째 칸]: 나태 속성 스킬 피해량 +10% 에고 기프트
내가 쓴 덱에서 자주 효과(횟수) 보려면 탐식 피해량 늘리는 에고 기프트 받는 게 좋을 테지만
많이 효과(양) 보려면 나태 피해량 늘리는 에고 기프트 받는 게 좋을 거 같음
⑫ 11번 옆 환상체 전투 적 정보
참격/분노/오만 취약
참격 공격 스킬
⑬ 아무도 울지 않도록 전투 적 정보
타격/분노 취약, 오만 약점
참격/색욕 내성
타격 공격 스킬
중간에 나태 판정 있음(성공하면 판정한 인격에 신속 +2)
2층
아랫줄보다 윗줄 추천 레벨이 낮음
그래서 윗줄로 감
① 맨 윗줄 오른쪽 환상체 전투 적 정보
참격/분노/오만 취약, 관통/탐식/질투 취약
참격 공격 스킬, 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② 1번 왼쪽 일반 전투 적 정보
타격 취약&우울 약점, 관통 취약&질투 약점
타격 공격 스킬
③ 2번 왼쪽 일반 전투 적 정보
타격 취약&우울 약점, 관통 취약&질투 약점
타격 공격 스킬
④ 왼쪽 떠돌이 전투 적 정보 (체크 포인트 밑)
우산(잡몹)부터 없애기
공통
관통/참격 공격 스킬
떠돌이 여우
머리: 우울 취약, 참격/탐식 약점, 타격/분노/질투 내성
몸통: 우울 취약, 관통/탐식 약점, 타격/분노/질투 내성
우산(잡몹)
나태 취약, 오만 약점, 분노 견딤, 질투 내성
중간에 우울 판정 있음(판정 성공 시 선택한 인격 정신력 10 소모)
⑤ 두 번째 줄 환상체 전투 적 정보
참격/분노/오만 취약, 관통/탐식/질투 취약, 타격/탐식/우울 취약
참격/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⑥ 두 번째 줄 이벤트 선택지
[소원을 빈다]
⑦ 네 번째 줄 환상체 전투 적 정보
참격/분노/오만 취약, 관통/탐식/질투 취약, 타격/탐식/우울 취약
참격/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⑧ 네 번째 줄 이벤트 선택지
[말을 건네본다] 선택 → 우울 판정
판정 성공 시 오만, 질투 속성 스킬로 합 진행 시 합 위력 +1 에고 기프트 줌
선택한 인격 정신력 15 피해
⑨ 두 번째 줄 일반 전투 적 정보
참격/타격 취약
⑩ 9번 아래 위험 전투 적 정보
관통/타격 취약, 우울/질투 약점, 참격 내성, 분노/탐식 견딤
참격/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⑪ 가운데 충격지네 전투 적 정보
머리: 우울 취약, 나태 약점, 참격/분노/질투 내성
몸통: 우울 취약, 관통/나태 약점, 참격/분노/질투 내성
관통 공격 스킬
들어가면 똬리 틀기 스킬 쓰는데 이때 몸통만 치기 → 흐트러짐 → 몸통 일점사
이후 승률 딸각
질투 판정 성공하면 죽일 수 있음
3층
① 맨 윗줄 환상체 전투 적 정보
관통/탐식/질투 취약, 타격/탐식/우울 취약
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② 맨 윗줄 일반 전투 적 정보
참격 취약
타격 공격 스킬
③ 맨 아랫줄 이벤트 선택지
[달리지 않는다] 선택: 전투 승리 시 에고 기프트 뜨거운 눈물 획득
[달린다] – [달린다] – [달리지 않는다] 선택: 에고 기프트 식은 눈물 획득
뜨거운 눈물: 분노 속성으로 받는 피해 -10%. 피격 시 다음 턴에 공격 위력 증가 1을 얻음 (수감자 당 턴 당 1회 발동)
식은 눈물: 피격 시 다음 턴에 보호 1을 얻음 (수감자 당 턴 당 1회 발동)
나는 뜨거운 눈물 가져감
이벤트 전투 적 정보
우울 취약, 타격/나태 약점, 참격/관통/분노/탐식 내성
④ 맨 아랫줄 일반 전투 적 정보
관통 취약, 참격 내성
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⑤ 맨 아래 체크 포인트 오른쪽 위에 있는 이벤트 선택지
[자리를 떠난다]: 이상 10만큼 정신력 회복, 스킬로 침잠 부여 시 50% 확률로 침잠 위력 1 추가 부여하는 에고 기프트 줌
⑥ 5번 위 환상체 전투 적 정보
관통/탐식/질투 취약, 타격/탐식/우울 취약
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⑦ 6번 오른쪽 위험 전투 적 정보
관통/타격 취약, 우울/질투 약점
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⑧ 7번 아래 환상체 전투 적 정보
관통/탐식/질투 취약, 타격/탐식/우울 취약
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⑨ 8번 왼쪽 위에 있는 위험 전투 적 정보
관통/타격 취약, 참격/관통 내성
관통/타격 공격 스킬
⑩ 모든 것을 부정하는 동랑 전투 적 정보
모든 것을 부정하는 동랑
관통/우울/질투 약점, 색욕 내성
참격 공격 스킬
7명 편성 가능
‘텅 빈 징표’ 보유 인격으로 ‘솎아내기’ 스킬에 합하지 말 것 (대상에게 텅 빈 징표가 있으면, 다음 턴에 공격 위력 증가 1을 얻음)
탱커 or 제일 합 위력 떨어지는 캐 or 딜량 낮은 캐로 텅 빈 징표 받는 게 좋겠음
내가 쓴 7 인격 평균 합 위력 순위: 토끼히스 > 료료슈 > 쥐싱클 > 7티스 > 개화이상 > 쥐파우 > 장미로쟈
내가 쓴 7 인격 평균 평균 피해량 순위: 개화이상 > 토끼히스 > 쥐싱클 > 장미로쟈 > 료료슈 > 쥐파우 >7티스
내가 쓴 7 인격 중 제일 체력 높은 캐: 7티스
나는 7티스로 텅 빈 징표 주는 ‘당신도 텅 비었군요’ 스킬 합함
1 페이즈 보스 몸통 체력이 0 되면 2 페이즈가 되고 잡몹 ‘허영의 열매’ 소환
2 페이즈 보스 몸통 체력이 0 되면 3 페이즈가 되고 잡몹 ‘응어리 맺힌 나무’ 소환
잡몹 ‘허영의 열매’, ‘응어리 맺힌 나무’
분노 취약, 타격/나태/우울 약점
잡몹 ‘허영의 열매’가 있으면 동랑에게 버프를 주므로 얼른 잡는 것이 좋음
다만 이 유닛에 간절한 성과나 공허한 영예가 있으면 동랑만 처치 가능함
허영의 열매에 간절한 성과가 있을 때 수감자가 허영의 열매 체력을 1로 만들면 수감자 체력이 회복되고 허영의 열매는 공허한 영예를 얻음
잡몹이 간절한 성과를 갖고 있을 때 동랑이 처치하면, 동랑이 체력을 회복한 뒤 다음 턴에 강화됨
공허한 영예를 갖고 있을 때 동랑이 처치하면, 동랑이 체력을 잃은 뒤 공허함 1을 얻고 다음 턴에 약화됨
잡몹 빨리 없애고 싶은 사람은 잡몹 체력을 1로 낮춰 공허한 영예를 얻게 한 다음에 동랑이 잡몹에 스킬 써서 처치하게 하면 될 듯(공허한 영예 패시브 보유 잡몹에 동랑이 공격 스킬 쓰면 합 하지 말고 내버려 두면 됨)
나는 3 페이즈 될 때까지 허영의 열매 처치 못/안 하고 3 페이즈 가서야 잡몹 정리했는데 깼음
동랑에 합 질 것 같으면 에고 써서 이기기
자원 적게 드는 ZAYIN 에고를 쓰기 – 최종 보스전 대비를 위해 에고 자원을 아끼는 것임
(나는 여기서 광역 에고는 안 쓰고, 히스 시체자루 에고 써서 신속한 제압 스킬과의 콤보 효과 노렸음)
⑪ 최종 보스 (개화 E.G.O 마름 동랑) 전투 적 정보
개화 E.G.O 마름 동랑
관통/탐식/오만 약점, 타격/우울/질투 견딤, 색욕 내성
참격/관통 공격 스킬
잡몹(욕망의 나무)
나태 취약, 타격/분노 약점
7명 편성 가능
보스 스킬 다 합 이겨주면서 잡몹부터 죽이기 (잡몹이 살아있으면 보스에게 버프 줌)
씨앗 주는 스킬 최대한 막아서 씨앗 5 이상 안 쌓이게 하기
(씨앗 5 이상 쌓여서 아군이 잡몹이 되었다 → 아군 공격해서 체력 0 만들면 우리 팀으로 다시 돌아옴)
보스 체력이 85%, 50%가 될 때마다 페이즈 변경되고 잡몹 2개씩 소환함
2 페이즈 시작 시 질투/우울/탐식 판정: 7티스 선택하면 무조건 이김
3 페이즈 시작 시 분노 판정 있음
마지막에 이상으로 나태 판정함
광역 에고/스킬로 잡몹에 합해서 잡몹 빨리 죽여주기
보스에 합 이기기
보스에 합 질 것 같으면 에고 써서 이기기
보스에 합 하고 남은 공격 스킬 슬롯은 잡몹 잡는 데에 쓰기
최종 보스 스킬
최종 보스 패시브
최종 보스 정신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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