림버스 컴퍼니 4장 상, 즉 4-2부터 4-25까지의 공략 글이다. ex 클리어 덱과 덱 운용법, 적 정보를 공유한다.
4-30 ~ 4-48 공략은 다음 글(아래 링크)에서 다룬다
림버스 컴퍼니 4장 상 (4-2 ~ 4-25) 공략
Steam의 Limbus Company (steampowered.com)
림버스 컴퍼니 4장 상에서 내가 쓴 덱 (ex 클리어)
쥐는 자 파우스트
장미스패너 공방 대표 로쟈
쥐어들 자 싱클레어
남부 세븐 협회 6과 부장 오티스
R사 제 4무리 토끼팀 히스클리프
(내 생각에) 중요한 캐릭터: 쥐파우, 쥐싱클 >> 장미로쟈, 토끼히스, 세븐티스
4장 적들이 관통 또는 타격 취약임
그에 맞춰 덱을 짜는 게 좋음
그러니 저 중에 없는 캐는 키워놓은 관통 또는 타격 공격 캐로 대체하면 됨
(예: LCCB대리 이스마엘, 장미스패너 공방 해결사 뫼르소, 남부 리우 협회 6과 뫼르소, 남부 리우 협회 5과 홍루, 남부 리우 협회 6과 그렉, N사 큰 망치 뫼르소, 남부 세븐 협회 6과 이상 등)
* 있는 캐릭터들로 도저히 안되면 친구지원으로 캐릭터 빌려서 가기
처음부터 35 레벨이었던 건 아니고
이렇게 초반에는 30 레벨짜리들로 하다가 중반부터&정신력 롤백 후에 높여줬음
운용법/주의점
주로 쓴 에고: 히스클리프-시체자루, 파우스트-물주머니 > 오티스-검은 줄기
4장에서 쥐싱클이 날아다님 <- 쥐싱클 정신력 관리 위해 쥐파우 같이 넣을 것(적들 취약점인 공격 속성이기도 함)
쥐싱클 정신력/광신 관리: 침식 안되게 주의 (정신력 -45에 침식됨)
ⓐ 정신력 관리
최선) 가능하면 정신력 -20~-30으로 유지
차선) 정신력 -1~-44로 유지 (나는 이 정도로만 신경써줌)
정신력 높이려면 쥐파우 에고 물주머니 쓰거나
쥐파우 3 스킬 처단으로 적 처치함(처단 스킬로 적 처치 시 모든 아군 정신력 10 회복)
쥐파우 패시브 휘파람(색욕 4 공명)으로도 정신력 높일 수 있음
이걸로도 부족하면 쥐싱클 수비시켜서 정신력 회복함
* 정신력이 자꾸 너무 높아진다 → 쥐싱클 만렙으로 올리기: 자기보다 레벨이 높은 적 처치 시 정신력이 높아지기 때문
ⓑ 광신 관리
자신에게 광신이 있을 때 피해량 증가한다는 조건이 2 스킬, 3 스킬에 있음
광신이 없으면 1 스킬 먼저 쓰고 2, 3 스킬 쓸 것
※ 도움 될 수 있는 서포트 패시브:
N사 중간 망치 돈키호테(색욕 4 보유/ 광신이 있는 아군 중 정신력이 가장 낮은 아군 피해량 +10%), R사 제 4무리 순록팀 이스마엘(우울 5 보유/ 정신력이 가장 낮은 아군 타격 스킬 피해량 +10%), LCB 수감자 이상(우울 4 보유/ 정신력이 가장 낮은 아군 이번 턴에 정신력이 감소한 경우 턴 종료 시 정신력 10 회복: 덱이나 상황 등에 따라 도움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음. 이 서포트 패시브 있을 때 정신력 회복 그만하고 싶으면 물주머니 등의 에고 써서 조절하면 됨)그런데 에고로 물주머니나 검은 줄기를 쓴다면 우울 자원이 안 모여서 우울 보유 조건 서포트 패시브는 그다지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음
본인이 직접 써보고 자신의 경우엔 어떤지 판단해 보길
토끼히스 총알 관리:
총알이 적게 드는 3 스킬 신속한 제압 위주로 운용하고
에고 시체자루를 타격 취약 적들에게 씀
시체자루 → 신속한 제압 콤보 사용 (시체자루로 위력+신속을 더하고 신속한 제압으로 딜을 뽑음)
총알 다 떨어지면 3 스킬 신속한 제압이랑 에고 시체자루 위주로 돌리기
*시체자루와 물주머니는 에고 자원이 겹치는 부분이 있음
시체자루를 생각 없이 써서 물주머니 필요할 때 자원이 없어서 못쓰는 일이 없도록 조심
+ 6월 8일 업데이트 이후로 편성 순서를 정할 수 있게 되었음
편성 순서대로 공격 스킬 슬롯 추가가 됨
→ 토끼히스를 뒷순서로 놓아서 총알 절약할 수 있음
장미로쟈 충전 관리:
충전이 0이면 1 스킬을 먼저 써서 충전을 쌓고, 2 스킬이나 3 스킬을 쓰는 게 좋음
1 스킬이 없을 때나 3 스킬 먼저 쓰고, 1 스킬이 있다면 1 스킬부터 쓸 것
쥐파우 못 관리:
3 스킬에 대상에 못이 5 이상 있으면 피해량이 50% 증가한다고 쓰여있음
여력이 되면 못을 5 이상 쌓고 3 스킬을 쓰는 게 좋겠음
신경 많이 쓰기 싫으면 굵은 글씨로 표시한 부분만 해줘도 됨
(쥐싱클 정신력 -40 내외일 때 정신력 높여주기 + 장미로쟈 1 스킬 먼저 쓰기)
만약에 하나 더 한다면 쥐싱클 광신 관리까지
림버스 컴퍼니 4장 상 적 정보
4-2 적
관통 취약
관통/타격 공격 스킬
4-3 적
관통/타격 취약
관통/타격 공격 스킬
4-4, 5 적
관통 취약
관통/타격 공격 스킬
4-6 적
관통/타격 취약
타격 공격 스킬
4-10, 11, 12, 13, 14, 16, 17, 18, 19, 20 적
타격 취약
참격/타격 공격 스킬
4-21, 22, 23 적
관통 취약
참격/타격 공격 스킬
4-24 적
관통/타격 취약
참격/타격 공격 스킬
4-25 적
관통 취약
참격/타격 공격 스킬
다음 글